The 업무 Diaries

예를 들면, 연구 논문을 쓰기 위해 인터뷰할 사람을 찾기 같은 것은 좋은 세부 계획이 될 것이다.

팀 리더는 주로 전반적인 상황을 살펴보고, 팀원은 각자의 업무량을 관리하는 자체 방식을 마련하도록 독려하세요. 할 일이 많다면 정확한 일을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느 작가가 베스트셀러를 목표로 소설책을 집필하였지만 아무도 알아주지 않았고, 결국 불행하게 살다가 삶을 마감했습니다. 하지만 그의 사후에 소설책이 유명해져서 전세계 최고의 작품으로 불리게 됩니다.

업무 관리는 이러한 명확성을 팀에 제공하여 가장 중요한 업무를 척척 해 나갈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며, 예기치 않은 문제에 직면하지 않을 것이라는 확신을 줍니다.

스승과 제자 관계를 망각하지 말자. 당신 스스로 ‘교사 아닌 친구’ 입장에 서지말라. 이 경계는 지킬 필요가 있다. 당신은 정말 훌륭하고 색다른 교사일 뿐이다.

사업은 지속적으로 경영하는 것을 말하는데, 직원들이 회사 일에 열정을 갖고 스스로 움직일 때 사업이 지속가능하다는 뜻입니다.

 개인적으로 나는 영어 표현이나 줄임말들을 극히 싫어한다. 손발이 오그라들기도 하고, 굳이 쓰지 않아도 될 때에도 영어를 쓰니까 과하다고도 생각한다.

경우에 따라서, 학생들은 기댈 누군가가 필요하다. 당신의 ‘인성’이 당신이 그 학생의 기댈 누군가가 될 가능성을 희박하게 할 것이다. 일직선을 그리는 것 같이 사소한 것이 아니면 학생들에게 본인의 문제를 말하지 말고, 약점을 보이지 말라. 학생들이 문제가 있어서 찾아 오면, “오, 지겨워, 내가 어떤지 다 알지”라고 말하는 대신 “나도 예전에 그런 적이 있었지”라며 관련지어 말한다.

따라서 이런 욕구는 충족이 되면 더 이상 이로 인해 발생하는 욕구는 생기지 않습니다.

 모든 과업에는 납기가 있다. 우리 삶에는 시간, 돈, 노력 등의 자원이 무한하지 않다. 한정된 자원 안에서 목표를 달성하고 성과를 내야 한다. 스타트업은 특히나 대기업보다 자본도 적고, 인력도 부족하고, 전체적으로 자원들이 부족한 경우가 많다. 그러니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체계적으로 자원을 분배해야 하고, 그 방법 중 하나가 목표 납기일을 정하는 것이다.

왜냐하면 내용이론은 단순히 사람들의 욕구가 무엇인지 이해하면 되지만, 과정이론은 왜 사람들마다 다른 욕구를 가지고 있는지, 왜 욕구가 변하는지, 왜 사람들은 다른 방식으로 욕구를 만족하는지 등을 이해하기 위한 노력이 추가되기 때문입니다.

원하는 최종 결과가 무엇인지 나열해 본다. 목표를 간략하게 작성해 보자. 예를 들면, 연구 논문 완성하기, 글 쓰는 법 배우기 같은 것을 적으면 된다.

이런 다양한 이론들을 활용하여 우리 기업들이 조직과 직원 모두에게 이로운 전략을 적용함으로써 지속적인 성공을 read more 이루기를 기원합니다.

일이 실패했을 때 그 잘못을 받아들이는 개념이 아니라는 말이다. 일에 대해 책임을 진다는 건, "책임지고 일의 성과를 만들어내는 것"이다. 그게 중요하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